여러분 오랜만이에요! J입니다.
오늘은 포카리스웨트처럼 하얗고 파랬던 산토리니 여행기를 올려보려해요.

숙소 앞 뷰

숙소를 찾아가는 길에도 벌써 흰 건물들이 많아서 설레기 시작했어요.

산토리니 섬

산토리니는 크게 Oia(이아), Fira(피라) 두 마을로 구성되어 있는데 지도에 있는 빨간 점이 피라마을이에요.
제 숙소는 피라마을에 있었고, 저는 걸어서 이아마을과 피라마을을 왕복했습니다.
힘들어 죽을뻔^^;;했어요 헤헤ヽ(´▽`)/

힘들긴 했지만 가는 길이 너무너무 예뻐서 버스 타기가 아깝더라구요!!

진짜 하얗고 파랗죠?ㅎㅎ

여기저기에 카메라를 세워 두고 혼자서 열심히 사진을 찍으면서 구경했어요.
사진은 없지만 웨딩촬영하는 외국인 커플도 있더라고요!
너무 예뻐서 촬영 하는 것도 한참을 구경했어요😀

이아마을이 선셋이 굉장하다고해서 이아마을 핫스팟에 가서 선셋을 봤는데 해가 진 그 순간에 모든 사람들이 박수를 치더라구요👏👏 뭔가 신기하고 재밌었어요ㅋㅋ

해가 드리워지는 산토리니
어둑어둑
혼자 풍경사진만 찍는 제가 안쓰러웠는지 친절한 그리스 아주머니가 찍어주셨어요 ㅎㅎ
야경도 예쁜 산토리니
야경과 함께 찰칵

혼자 셀카 찍고 풍경 찍는 모습이 안쓰러웠는지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어주시겠다고 해서 이렇게 몇 장 남겼어요!!
사실 이 때 그리스 경제 상황이 별로 안좋고 하다보니 경계를 많이 했었는데 여기도 사람 사는 곳이고 좋은 사람들도 엄청 많았어요😃😃

🇰🇷

다만 한가지 부끄러웠던 점이 있었어요.
아무래도 건물들이 다닥다닥 붙어있다보니 부산 감천마을처럼 사유지들이 있었어요.
사유지에 들어가지 말라는 문구가 3개국어로 적혀 있었는데
그리스어, 영어, 그리고 한국어 였답니다.
먼 곳에 온 만큼 예쁜 사진을 남기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그래도 매너는 지키는 한국인 관광객이 되었으면 해요.
경고문구가 그 수많은 언어 중 한국어로 적혀 있는 모습을 보는데 개인적으로 조금 많이 부끄러웠답니다🙇🏻‍♀️

아무튼 이렇게 구경을 하고 유명하다는 레스토랑에서 밥을 먹었어요.

문어다리는 진짜 부드러웠는데 쌀이 완전 날리는 쌀ㅎㅎ 그래도 엄청 맛있게 잘 먹었어요!!

이렇게 하루를 보내고 다음날에는 와인 박물관에 갔어요.
술은 좋아했지만 와인에 대해 별 생각이 없었는데 이 때 이후로 와인을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버스정류장
와인 박물관 도착 🍷
박물관 안에서

 와인이 만들어진 계기, 만드는 방법 등까지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로 보고 들을 수 있어서 재밌었어요.
박물관 탐방이 끝나면 와인 시음도 할 수 있어요!

시음한 와인들

이 중에서 4번째 #Vinsanto 와인이 저는 제일 맛있었어요!!
산토리니에서만 판다고 해서 사가고 싶었는데 비행기를 수하물 없이 예약해서ㅠㅠ아쉬울 따름이었습니다.

와인 박물관 구경을 마치고 미코노스 구항구에 갔어요.

케이블카

저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미코노스 구항구 (Old Port)

구경을 좀 하고

Lamb plate

밥도 먹었어요! 메뉴판을 보며 한참 고민하고 있으니 직원분이 와서 추천해주신 메뉴가 바로 이 양고기 플레이트였어요!
사실 양인지 모르고 시켰는데 양 냄새가 나서 당황😬했지만 다른 양 요리에 비해 심하게 나지 않아 소스를 듬뿍 묻혀서 먹고 있었어요. 그런 저를 보시고는 직원분이 한국에서 왔으니까 칠리소스 가져다줄까?̊̈ 하고 물어봐주셔서 부탁해서 칠리소스에 찍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이렇게 구항구 구경이 끝나고 내려올 때는 동키택시를 이용했어요!

고생중인 동키
동키택시 사진

택시 이용이 끝나고 사진을 내밀기에 선물인 줄 알았는데 무려 4유로를 받더라구요..!

외국을 여행하다보면 길거리에서 사진찍자고 달려드는 코스프레라던가 이렇게 체험 비스무리한 것을 하고나면 사진 주면서 돈 달라고 하는 곳이 굉장히 많아요!
필요하다면 사시고 아니라면 단호하게 거절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old port 구경도 마치고 숙소로 가려다가 생각해보니 그리스에서 그릭샐러드도 한번 안먹어본 게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가는 길에 레스토랑에서 샐러드도 한접시 했어요.

Greek Salad

야채도 신선하고 위에 올라간 치즈도 맛있었어요:)

 

그릭샐러드까지 클리어하고나서 저는 짐을 챙겨 페리를 타러 항구에 갔어요.
제가 예약한 페리 시간이 일몰 시간대라서 바다 위에서 선셋을 보겠구나 기대하고 있었는데 페리가 지연된다고 해서 항구에서 기다리고 있었어요.

이렇게 혼자 사진도 찍고

해도 다 졌는데 페리가 도무지 안오더라고요.
언제 오냐고 물어도 자기들도 모른다는 얘기 뿐이었어요ㅠㅠ

남은 돈을 털어 맥주를 사서 마시며 기다리다보니 무려 4시간만에 페리가 도착했어요 ㅎㅎ,,
그렇게 산토리니를 탈출할 수 있었답니다!!

 

.
.

산토리니는 상상했던것만큼 정말 예쁘고 아기자기한 섬이었어요!!! 포카리 스웨트 광고같은 섬이라 감동 또 감동
40대는 되어 보이는 아저씨한테 캣콜링도 당하고, 항구에서 하염없이 페리를 기다리는 등 우여곡절도 어느정도 있었지만 산토리니라는 섬에 다녀온 것은 절대로 NEVER 후회하지 않습니다 ㅎㅎㅎㅎ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오늘도 정말 감사해요!!
그럼 다음 포스팅은 아테네에서 만나볼게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