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또 J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서 예고해 드렸던 것 처럼 아테네 여행기를 풀어볼게요😀
아테네까지 딱 풀면 그리스 여행이 끝이에요ㅠㅠ

아테네 위치

지도에서 위치 확인 하시구요!
아테네는 모두들 잘 아시다시피 그리스의 수도입니다.

Short Story about Jimtravel✈️

저는 산토리니 페리가 너무 많이 지연돼서ㅠㅠ 아테네에 도착했을 때가 새벽 1시 쯤이었어요.
숙소를 예약했는데 항구에서 숙소까지 걸어서 15분 정도였어요. 근데 너무 어둡고 그래서 가기가 무섭더라구요.
택시를 타려고 했는데 택시 3분?̊̈ 5분?̊̈ 정도 거리였는데 돈을 너무 많이 요구해서,,,
결국 항구 앞에 있는 노천 카페에서 시간을 때우다가 날이 밝고 나서 숙소에 가야겠다 마음먹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진짜 무모st,,
다행히 멀쩡하게 아직 살아있네요 ㅋㅋㅋㅋ
노천카페에서 콜라를 하나 주문하고 주인언니 맞은편에 주인 언니를 마주보고 앉아서 핸드폰을 만졌어요.
주인언니가 날 지켜줄거야 하는 마음으로 ㅋㅋ,,
배터리가 닳아서 충전을 부탁하니까 충전도 해주시더라구요!
중간중간에 남자들이 들어와서 쳐다보면서 수군수군 하던게 좀 무섭긴 했지만 주인언니만 믿으며 그렇게 졸다 깨다 밤을 새웠던 것 같아요.

지금이었다면 택시를 탔을것 같지만,,
여행 초보 & 자킨토스와 산토리니에서 바보비용을 너무많이 쓰고 온 탓에 이렇게 무모한 노숙도 해 보았네요.
지금은 나름 혼자만의 추억이에요 ㅎㅎ
하지만 여러분은 위험을 굳이 감수하진 마시길!

-

숙소에서 아침

아무튼 여차저차 숙소에 도착했는데 제가 혼성 도미토리라는 걸 깜빡,, 새벽에 도착했는데 건장한 남자분 두 분이 ㅠㅠ 자고 계시다가 제가 부시럭댈때마다 깨셔서 너무 무섭더라고요.
지금은 혼성 도미토리 아무렇지 않게 쓰지만 저 때는 생각없이 저렴한 방을 예약해서 혼성인 것을 보고 깜짝 놀랐어요!
카운터에 말하니까 20유로 내면 바꿔주겠다고 해서 20유로 더 내고 방 바꿔서 편하게 썼어요,,
이건 다시 생각해도 잘한 생각인 듯 ㅎㅎ

어쨌든 방에 가서 한숨 자고 본격 여행을 시작했어요. 낮에 바짝 놀고 밤에 비행기를 타고 몰타로 돌아가야 했기에 저는 아크로폴리스만 구경하기로 했어요!

*아크로폴리스(acrópolis) : 그리스 도시국가의 중심지에 있는 언덕

아크로폴리스에 가기 전 밥을 먹으러 갔는데 네이버에 찾아보니 아크로폴리스 아래 시장 근처에 괜찮아보이는 레스토랑이 있어서 그쪽으로 가기로 했어요.

김치 맛이 나던 요리

 식당 정보를 드리고싶어서 좀 찾아봤는데 못찾겠네요ㅠㅠ
당시 네이버에 쳐서 양배추 만두 같은 요리를 시키면 김치맛이나고 루프탑에서 아크로폴리스가 보인다고 해서 선택한 레스토랑이었어요!
루프탑은 당시 공사중이라 가지 못했는데 저 요리에선 진짜 신기하게 김치 맛이 나더라구요 ㅋㅋㅋ
양배추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김치맛이 그리웠어서 한그릇 뚝딱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아크로폴리스에 올라갔어요.

사람 엄청 많죠!?̊̈
저는 사실 그리스 국기를 들고 사진을 찍고 싶어서 사갔었는데 안타깝게도 불법이라고 해서ㅠ
가방 안에 고이 모셔 뒀습니다.

파르테논 신전

이 건물이 그 유명한 파르테논 신전이에요!
제가 갔을 때 공사중이라 그 온전한 모습은 보지 못했지만 그래도 이 곳에 왔다는 자체가 감격스러웠어요.

신전 앞에서

외국인 커플 사진을 찍어주니 이렇게 예쁜 사진을 또 남겨 주셨어요 ㅎㅎ

건너편 언덕에서 바라본 신전

눈을 왜 그렇게 뜨냐고 물으신다면,,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 그렇다고 대답 하겠어요

아크로폴리스라는 이름답게 정말 높은 언덕이고, 그러다보니 바람이 상상 초월로 불어서 구경하기가 초큼 힘들었어요.
하지만 뭔가 랜드마크 하나를 내 힘으로 구경했다는 사실에 뿌듯함?̊̈ 그런 것이 생긴 하루였어요.

이렇게 아크로폴리스에서 내려와서 근처를 둘러봤어요.

기념품 상점에서 동상이랑 표정 동기화
월계관 같은 머리띠 GET
수블라키와 피타

 

*수블라키(Souvlaki, σουβλάκι) : 유명한 그리스의 패스트 푸드. 주로 꼬치에 여러 조각의 고기와 채소를 꽂아 구워먹는다. 이 음식은 주로 피타라는 그리스식 빵에 구운 감자와 여러 고명과 소스를 곁들여 먹는다. 고기는 주로 돼지고기, 소고기, 양고기를 쓴다.

 

그리스 여행 마지막날에 드디어 수블라키도 사먹었어요!
저는 양을 못먹어서 돼지고기로 했는데 진짜 👏👏
더 먹을 배가 없다는게 안타까울 지경이었어요ㅠㅠ

이렇게 짧은 아테네 여행을 끝내고

그릭 요거트

공항에서 그릭 요거트도 사먹고

Good bye Greece

라이언에어와 함께 몰타로 돌아갔어요.

이렇게 저의 그리스 여행기는 끝이 났습니다!
여행의 ㅇ자도 모른다고 할 수 있는 여행 초보, 여린이의 여행이었기에 드릴 수 있는 정보도 적고,
핸드폰을 나중에 잃어버려서 보여드릴 수 있는 사진도 적었기에 여러분이 어떻게 보셨을 지는 모르겠어요.
지금 생각했을 때 그리스는 아쉬움이 정말 많이 남는 여행지이기에 다음에 꼭!!! 2주정도 시간을 투자해서 산토리니, 자킨토스, 아테네를 포함해 더 많은 도시를 여행하고 싶어요.

지금까지 제 그리스 여행기를 봐 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다음 포스팅은 다시 몰타에서 뵙도록 할게요ㅎㅎ
아직 남은 몰타 이야기가 한가득이랍니다!
그럼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

+ Recent posts